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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UX/학습일지

[UIUX 디자인스쿨] 3주차_01 디자인 기초

by JINH2 2023. 5. 17.
디자인의 역사

디자인은 산업혁명 이전과 이후로 나뉘어진다.

 

- 산업혁명 이전 : 장식적인 요소가 주를 이룸

- 산업혁명 이후 : 동일한 제품을 대량생산, 사람들의 이목을

끌기 위해 디자인이 가미되기 시작.

 

디자인의 의미는 시대가 지날수록 바뀐다

 

<과거의 디자인>

폰트가 작다. 밀도가 뺵빽하다. 그라데이션 등

 

<오늘의 디자인>

밀도가 높다. 플랫함. 콘텐츠에 집중

 

<디자이너 역할의 확장>

디자이너는 디자인만 하는 것이 아닌,시스템을 고민하고,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한다

 

 


Design Empathy

디자인 업무시 기준을 세우는 이유

- 협업하기 위해

-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

-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

 

이러한 기준점을 가진 사례

1) 애플 - 스노우화이트 디자인 랭귀지

2) 마이크로소프트 - 메트로, 모던 UI

 

모바일 디자인

<스퀴어 모피즘>

: 재현하다, 모방하다

친근한 사용을 위해 실제 모습과 비슷한

아이콘을 사용

 

<플랫 디자인>

- 스퀴어 모피즘에 익숙해졌고, 콘텐츠에 집중하고 

다양한 기기에 대응하기 위해

 

<애플 디자인 가이드>
Human Interface Guidelines 

최근 디자인 트렌드 확인 가능

 

<플루언트 디자인>

- 가상현실처럼 디자인

- 현실과 같은 빛, 그림자 사용

(공간의 개념을 가짐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