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의 역사
디자인은 산업혁명 이전과 이후로 나뉘어진다.
- 산업혁명 이전 : 장식적인 요소가 주를 이룸
- 산업혁명 이후 : 동일한 제품을 대량생산, 사람들의 이목을
끌기 위해 디자인이 가미되기 시작.
디자인의 의미는 시대가 지날수록 바뀐다
<과거의 디자인>
폰트가 작다. 밀도가 뺵빽하다. 그라데이션 등
<오늘의 디자인>
밀도가 높다. 플랫함. 콘텐츠에 집중
<디자이너 역할의 확장>
디자이너는 디자인만 하는 것이 아닌,시스템을 고민하고,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한다
Design Empathy
디자인 업무시 기준을 세우는 이유
- 협업하기 위해
-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
-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
이러한 기준점을 가진 사례
1) 애플 - 스노우화이트 디자인 랭귀지
2) 마이크로소프트 - 메트로, 모던 UI
모바일 디자인
<스퀴어 모피즘>
: 재현하다, 모방하다
친근한 사용을 위해 실제 모습과 비슷한
아이콘을 사용
<플랫 디자인>
- 스퀴어 모피즘에 익숙해졌고, 콘텐츠에 집중하고
다양한 기기에 대응하기 위해
<애플 디자인 가이드>
Human Interface Guidelines
최근 디자인 트렌드 확인 가능
<플루언트 디자인>
- 가상현실처럼 디자인
- 현실과 같은 빛, 그림자 사용
(공간의 개념을 가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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