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이키
장점
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,
앱을 통해 쉽고 빠른 구매가 가능하고
앱 구매 쿠폰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.
<홈화면>
첫 화면에 "김진희님 활기찬 오후 보내세요!"
문구로 환영하는 듯한 메시지를 전달하고
바로 밑에 맞춤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.
그 아래쪽으로는 다양한 운동 소개,
계절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
확일할 수 있다.
최하단부에 연관제품 부분이 있는데,
상단 첫 화면에 있는 맞춤 추천 상품이랑
동일한 제품이 노출된다.
굳이 중복되는 부분 같아서
없어도 무방할듯 싶다.
하단 메뉴 중 장바구니 아이콘에 장바구니 아이템
수량이 나오는데, 클릭하지 않아도 미리
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.
<구매하기>
남성/여성/키즈/조던
네가지로 탭 분류가 되어있다.
그 아래로는 상의, 하의 등 카테고리를 클릭할 수 있다.
레퍼런스 분석 전 나이키 앱이 출시되자마자
설치해서 쇼핑을 해봤는데,
당시에 여성 탭을 찾으라 시간이 한참 걸렸었다.
또한 '남성' 클릭 하면 바로 하위 카테고리가
나오는 것이 아닌, 스크롤을 내려야
하위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.
<구매 상세페이지>
가격명과 가격 밑에 제품 설명 부분이
너무 길어서 구매하려면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한다.
'더보기'로 역영을 줄이면 어떨까 싶다.
사이즈선택, 장바구니 버튼을 보면 UXUI의 디자인 10가지 심리학
법칙 중 '피츠의 법칙'이 적용된 것 같다.
버튼이 커서 사용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
클릭이 가능하다.
<마이페이지>
프로필 부분 상하, 여백이 불필요하게 많은 것 같다.
제일 중요한 주문 메뉴가 아이콘 형태로
작게 들어가 있는데, 수신함 위쪽으로
크게 배치하면 더 좋을 것 같다.
<위시리스트>
내가 저장한 위시리스트를 모아서 보는 화면으로,
위시리스트에서 삭제를 하려면
편집을 클릭한 후 삭제를 해야하는
번거로움이 있다.
썸네일에 하트 아이콘을 추가하여
하트 아이콘을 해제 하면 자동으로
삭제되는 기능이 추가되면 편할 것 같다.
<장바구니>
장바구니 화면 역시 삭제하기 버튼이 따로 없었다.
수량 버튼 클릭 수 삭제를 클릭해야 한다.
'주문하기' 버튼을 보면 UXUI의 디자인 10가지 심리학
법칙 중 '피츠의 법칙'이 적용된 것 같다.
버튼이 커서 사용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
클릭이 가능하다.
개선점
- 메인화면에서 '맞춤 추천 상품'과
'연관상품'에서 노출되는 상품 리스트가
중복되므로, 둘 중 하나는 없어도 될 듯 하다.
- 구매하기 화면에서 남성, 여성 탭 분류조금
더 알아보기 쉽게 강조되었으면 좋겠다.
- 구매하기 상세페이지에서 제품 설명 부분
'더보기'로 줄여서 스크롤 최소화
- 위시리스트 화면에서 썸네일 부분에
하트 아이콘 추가하고,
재클릭함으로써자동 삭제되는
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.
- 마이페이지에서 프로필 상, 하 불필요한 여백
삭제 및 주문 버튼 사이즈 키우면 편리할 것 같다.
- 장바구니 화면에서 삭제버튼이
추가되었으면 편리할 것 같다.
총평
전체적인 느낌으로는 매우 직관적이고, 깔끔하고블랙&화이트
조화로 트렌드한 느낌이다.
또한 메인화면과 서브화면 곳곳에서 다양한
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정보를
쉽게 얻을 수 있다.
어플 설치에 부정적인 사용자를 위해
15% 할인쿠폰도 증정해서 앱에 대한
좋은 인식을 심어주었다.
나 역시 나이키 제품을 확일할때
가장 먼저 앱에 들어가서 확인한다.
앞으로 더욱 더 사용자가 많아질 것 같다.
'UIUX > 레퍼런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IUX 디자인스쿨] 04_서브웨이 레퍼런스 (0) | 2023.06.05 |
---|---|
[UIUX 디자인스쿨] 03_아모레퍼시픽 레퍼런스 (0) | 2023.05.25 |
[UIUX 디자인스쿨] 01_캠핏 레퍼런스 (0) | 2023.05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