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IUX/레퍼런스

[UIUX 디자인스쿨] 03_아모레퍼시픽 레퍼런스

by JINH2 2023. 5. 25.
아모레퍼시픽

장점
아모레퍼시픽 계열의 모든 브랜드들을 취급한다.
헤라, 설화수, 에뛰드 등등 모든 브랜드를
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

메인화면
상단에 메인배너가 위치해있다. 보통 메인배너는
좌측정렬에 이미지 안에 글자가 쓰여 있는데,
가운데 정렬 + 이미지 위쪽에 텍스트가 쓰여있어
신선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받았다

메인화면 - 추천상품
화장품은 피부타입별로 써야하기 때문에

아무리 인기상품이어도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데,
피부타입을 탭으로 선택하고 그에 맞는
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


인기 랭킹
일별, 월별 인기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

이 부분에는 더보기 버튼이 없어서
아래로 계속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


BEST 메뉴
잘 나가는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

카테고리별/피부별 탭분류로 선택할 수 있으며
카테고리 아이콘을 실제 이미지로 디자인해서
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.

아쉬운점은 1차 분류로 카테고리를 선택하고
2차 분류로 피부타입을 선택하면
더욱 딱 맞는 상품을 선택 할 수 있을거 같다


검색 화면
보통 검색화면에 최근검색어만 확인할 수 있는데,

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

불편한점은 브랜드 노출 방식을 슬라이드 방식이 아닌
리스트형으로 바꾸면 더욱 편리할 것 같다.
(슬라이드 방식은 원하는 브랜드가 나올때까지
넘겨야 하고, 리스트 방식은 한눈에 확인하고
클릭이 가능하다)


스마트뷰티
피부 진단이 가능하고, 어울리는 립스틱과
파운데이션을 추천 받을 수 있다

각 섹션이 나열되어 있는데 구분선이나 배경으로
피부진단/립스틱추천/파운데이션 추천
구분하면 좋을 것 같고, Start 버튼을 더욱 눈에
띄게 강조하면 빠르게 시작할 수 있을거 같다


히스토리&위시리스트
위시리스트 아이콘 : 하트 모양이 너무 작고 테두리로

되어 있어서 한눈에 식별이 어렵고 위시리스트를
한참 찾았다

쇼핑 히스토리 : 접혀져 있다가 클릭하면
아래로 화면이 나타난다. 하지만 클릭에 대한
아무런 안내가 없어서 화살표 추가 등
개선이 필요해 보인다.


 

개선점

- 메인화면 인기랭킹 부분에 더보기 버튼이 없어서
아래로 계속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

-> 더보기 버튼 삽입으로 스크롤 최소화

 

-  BEST 화면에서 탭분류 카테고리별/피부타입별

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므로 자세한 검색은 불가하다.

-> 1차 분류로 카테고리를 선택하고
2차 분류로 피부타입을 선택하면
더욱 딱 맞는 상품을 선택 할 수 있을거 같다

 

- 위시리스트에서 하트 모양이 너무 작고 테두리로
되어 있어서 한눈에 식별이 어렵고 찾이 어렵다

-> 하트 모양을 빨간색으로 변경하여 눈에 띄게 개선

 

- 히스토리에서 접혀져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 

봐야 하는데, 화살표 등 안내가 없어서 

클릭하는 영억인지 모른다

-> 화살표 삽입으로 클릭해서 확인해야 한다는

의미를 심어줌

 

 

총평

아모레퍼시픽은 오래 전부터 써왔던 앱이다

예전부터 사용하기 편리했고 디자인도

트렌디 하게 개선하고 있다.

특히 메인화면에서 배너나 상품 추천 등벤치마킹 할 요소가 많다.